<제 1장 총칙 >
제1조 (목적)
제2조 (약관의 효력 및 변경)
제3조 (약관의 준칙)
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,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 등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.
제4조 (용어의 정의)
<제 2장 회원가입, 탈퇴 및 회원에 대한 통지 >
제5조 (회원 가입 신청의 성립)
제6조 (회원가입 신청)
제7조 (회원 가입 신청의 승낙)
제8조 (회원 등급 및 통지)
회원의 구분은 각 서비스 기준으로 아래와 같이 구분됩니다.
회원 | 기준 | |
---|---|---|
구분 | 유형 | |
개인 | 준회원 | 교사인증(GPKI) 또는 재직 증명서 제출 전으로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는 자 |
정회원 | 교사인증(GPKI) 또는 재직 증명서 서류 인증(특수학교, 기간제교사)을 받은 자 | |
교육 대학생 회원 | 교육대학생 재학생으로 재학증명서로 인증을 받은 자 |
회원 | 기준 | |
---|---|---|
구분 | 유형 | |
개인 | 준회원 | (유치)총판에서 비채택한 유치원을 선택하고 가입한 자 |
정회원 | (유치)총판에서 채택된 유치원을 선택하고 가입한 자 |
회원 | 기준 | |
---|---|---|
구분 | 유형 | |
개인 | 일반회원 | 유∙무료 직무나 자율연수 수강 시 별도의 교육청 이수보고가 필요하지 않은 |
교원회원 | 유∙무료 직무연수 수강 시 교육청 이수보고를 위한 나이스 (NEIS) 개인번호를 등록한 자 |
회원 | 기준 | |
---|---|---|
구분 | 유형 | |
개인 | 일반회원 | 일반인으로 본인인증을 받은 자 |
교사회원 | 교사인증(GPKI) 또는 재직 증명서 서류인증(특수 학교, 기간제교사)를 받은 자 | |
외국인 회원 | 재외동포, 외국인 등 본인의 이메일 인증을 받은 자 | |
임직원 회원 | 천재교육 임직원으로 사번 인증을 받은 자 단, 해당 회원 자격은 천재교육의 임직원 외에 기타 계열사 또는 협력사 임직원에 대해서도 부여될 수 있으나 천재교육의 임직원임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며, 이와 같은 회원 자격이 노동관계법 또는 기타 법령상 천재교육과 회원 간의 고용 관계를 인정하는 지표 또는 자료로 사용될 수 없음 | |
사업자 | 기관회원 | 사업자등록증번호(고유번호 증 포함)로 인증하여 기관 대표자로 등록한 자 |
납품업체 회원 | 교육기관 납품을 목적으로 구매하는 업체(문구점, 서점, 체육사 등) 중 사업자등록 번호로 인증한 자 | |
프렌차이즈 회원 | 천재교육의 프랜차이즈 (지사, 공부방 등)가 사업자 등록번호로 인증한 자 |
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,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SMS로 할 수 있습니다. 회원이 통지를 받을 전자우편 주소를 지정한 때에는 회사의 통지는 부가통신사업자 또는 수신인이 관리하는 메일서버 등에 도착하여 회원이 검색할 수 있는 상태에 이르렀을 때 도달된 것으로 보며, 회원이 전자우편을 개봉하였는 지 여부나 회원의 PC에 전자우편이 전송되었는지 여부는 불문합니다.
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
제9조 (회원가입 신청사항 수정)
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회사가 정한 별도의 이용 방법으로 정해진 양식 및 방법에 의하여 수정하여야 합니다. 회원정보 미 변경으로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.
제10조 (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)
<제 3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>
제11조 (서비스의 이용)
제12조 (서비스의 이용시간)
제13조 (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)
제14조 (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)
제15조 (게시물의 관리 및 삭제)
제16조 (게시물의 저작권과 관리)
제17조 (유료서비스의 구매신청)
제18조 (구매 신청 계약의 성립)
제19조 (지급방법)
제20조 (수신확인통지,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)
제21조 (‘연수원’의 유료서비스 취소 및 환불)
구분 | 반환사유 발생일 | 환불금액 |
---|---|---|
연수 기간이 30일 이내 |
연수 시작일 전 | 결제금액 전액 환불 |
총 연수 기간의 1/2 경과 전 |
이용한 콘텐츠(강의내용을 실제 수강한 차시를 말한다)의 결제금액 차감 후 환불 | |
총 연수 기간의 1/2 경과 후 |
환불 불가 | |
연수 기간이 30일 초과 |
연수 시작일 전 | 결제금액 전액 환불 |
연수 시작일 후 | 반환 사유가 발생한 해당월의 반환 대상 결제금액(연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의 기준에 따라 산출한 금액을 말한다)과 나머지 월의 결제금액의 전액을 합산 | |
비고 |
1. 원격교습의 경우 환불금액은 이용한 콘텐츠 즉, 강의내용을 실제 수강한 차시(인터넷으로 수강하거나 학습기기로 저장한 것을 말한다)에 해당하는 금액을 뺀 금액으로 한다. 2. 연수과정을 수강연기(연수 시작일 후 연수 기간을 변경한 것을 말한다)한 경우는 환불이 불가합니다. 3. 직무연수 4학점의 경우는 오프라인 시험(출석평가)을 응시한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. |
구분 | 환불금액 |
---|---|
교재 발송 전 | 결제금액 전액 환불 |
교재 발송 후 | 발송이 완료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반품 신청을 해야 하며, 회사가 반품 교재 수령·확인 후 14일 이내 환불 |
제22조 (교육 ‘몰’의 환불, 반품 및 교환)
제23조 (과오금의 환급)
제24조 (배송)
제25조 (셀파 포인트, 카네이션, 쿠폰 제도 이용)
제26조 (손해배상 및 기타사항)
<제 4장 회사와 회원의 의무사항 >
제27조 (회사의 의무)
제28조 (회원의 의무)
<제 5 장 기타 >
제29조 (이용제한)
제30조 (면책조항)
제31조 (분쟁해결)
32조(재판권 및 준거법)
제33조(법령 및 준용)
부칙 (시행일)
-본 약관은 2021년 2월 26일부터 적용됩니다.
-2020년 6월 8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.
부칙 (비밀번호 사용규칙)
- 비밀번호는 영문대/영문소/숫자/특수문자 등 3가지 조합하여 8자리 이상, 2가지 조합으로 10자리 이상으로 사용하여야 합니다.
- 사용자 계정명을 그대로 비밀번호로 사용해서는 안됩니다.
- 사전에 있는 단어나 거꾸로 철자화한 단어를 비밀번호로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.
- 사용자 자신의 관련 정보를 이용한 비밀번호를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.
- 키보드의 일련화된 배열 비밀번호를 사용해서는 안됩니다. (예: asdfghjk 등)
- 사용자 계정과 유사한 비밀번호를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.
- 서로 관련 없는 문자들을 혼합한 비밀번호를 사용하여야 합니다.
- 한글의 특성을 최대한 활용한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것을 권고 합니다.